002
제목LG전자 아이와 교감하며 놀이학습하는 AI 로봇 선보여…아들과딸 社와 협업2019-03-08 15:37:06
카테고리보도자료
작성자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전자가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를 위해 아동용 콘텐츠업체 주식회사 아들과딸과 협력한다.


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클로이 인공지능 홈 로봇 교육용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아들과딸은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용 디지털콘텐츠와 도서를 제공하는 콘텐츠 전문업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로봇 클로이에 아동용 도서 앱인 아들과딸 북클럽을 탑재해 차별화된 70여 출판사의 9만여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클로이는 아이들에게 동화를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뿐만 아니라 신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특히, 표정과 음성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하고 시선을 맞출 수 있어 실제로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음성만으로 클로이를 통해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음성 이외에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려준다.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는 “LG전자와 협력해 아이와 교감하며 놀이학습을 하는 인공지능 로봇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과 만난 교육용 콘텐츠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아들과딸북클럽#도서출판아들과딸#주식회사아들과딸#아들과딸#LG전자#LGCLOi#인공지능#인공지능홈로봇#AI#협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