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
제목주식회사 아들과딸, 아들과딸북클럽 기반 AI 홈로봇 'LG CLOi' 론칭 앞둬2019-03-21 18:17:11
카테고리보도자료
작성자



주식회사 아들과딸 조진석 대표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발맞춰 콘텐츠와 기술의 결합으로 국내 최초 인공지능 교육용 홈로봇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주식회사 아들과딸은 3년에 총 1,095권의 책과 9만여 개 디지털 콘텐츠를(월 69,000원) 렌탈하는 아들과딸북클럽 서비스를 리뉴얼하여 올 상반기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LG CLOi)'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 클로이는 아들과딸의 콘텐츠를 네이버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에 탑재하여 보다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LG 클로이는 음성 명령으로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고 사람이 움직이는 쪽으로 시선을 맞추어 마주 보고 대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게 된다. 특히, 아이들에게 동화를 들려주거나 자장가를 들려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다.

한편, 주식회사 아들과딸은 출판사 연합플랫폼으로 영유아부터 초등 대상의 교육 디지털콘텐츠와 도서를 인정받아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으며, 신기술 기능성북을 디자인, 제작, 출판, 유통하는 벤처기업으로 △스마트 그림책·인성동화·성장동화 △스마트 세밀화 자연동화·놀이동화·발달동화 △공룡AR카드·아쿠아리움AR카드, VR 북 등을 출시했다. 또한 아들과딸에서 개발한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위한 SMART 자석 첫그림책'으로 출판 업계 최초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국내 외에도 홍콩, 중국, 베트남 등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아들과 딸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인공지능 로봇이라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양질의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들과딸은 "내년 하반기 코스닥상장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주식회사아들과딸#아들과딸북클럽#도서출판아들과딸#아들과딸북클럽렌탈#LG전자#LGCLOi#LG클로이#LG홈로봇#홈로봇#인공지능홈로봇#교육용홈로봇#인공지능로봇#인공지능홈로봇#AI#AI로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