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
제목LG전자와 교육콘텐츠 서비스 협력한 아들과딸, 파리도서전 참가 성료2019-04-09 10:05:18
카테고리보도자료
작성자




(주)아들과딸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개최된 'LIVRE PARIS 2019'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파리도서전은 1981년에 시작돼 매년 3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국제 도서전으로, 세계 각국의 출판사, 출판인, 저자, 저작권자 등 출판계 관계자들이 모여 도서 관련 토론, 전시회, 주제별 포럼 등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지는 세계적인 도서 박람회이다.

2012년 설립된 아들과딸은 다양한 기능성 도서와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제작, 출판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자체 유통망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이전 우리나라 기능성 도서 시장은 외국의 자본과 기술이 주를 이루고 있었던 반면 아들과딸은 순수 국내 기술과 자본으로 기능성 도서를 제작하고 있으며, 오랜 연구 끝에 자체 기술로 만든 ‘스마트 그림책’을 비롯해 향기북, 야광북, 온도북, 홀로그램북 등 다양한 기능성 도서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6년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특허상품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위한 스마트 자석 첫 그림책’이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하며 성과를 인정받았다. 2017년에는 업계 최초로 도서 및 디지털 콘텐츠를 렌탈하는 <아들과딸북클럽>을 론칭해 여러 출판 콘텐츠와 미디어 채널을 통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LG CLOi)'의 단독 론칭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아들과딸 산하 기업부설연구소인 도서출판 아들과딸 디자인연구소에서 출시한 도서로는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위한 스마트 첫 그림책을 비롯하여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위한 스마트 그림책, 인성동화, 성장동화, 세밀화 자연동화, 자연관찰, 놀이동화, 발달동화, 입체북, 명작동화, 안전동화, 안전동화지킴이, 만화삼국지 등이 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도서 콘텐츠를 개발·제작해 공룡AR 카드, 아쿠아리움AR 카드, 공룡 팝업북, 스마트자연관찰 AR 카드, 스마트자연관찰 VR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리도서전에 참가한 아들과딸 조진석 대표는 “최근 베트남 Kimdong 출판사 및 여성출판사 등에 유아동도서의 번역, 출판 허가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세계 곳곳으로 아들과딸의 좋은 디지털 콘텐츠를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아들과딸은 LG전자의 인공지능 홈로봇과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그리고 아들과딸의 독자적인 오디오 및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인공지능 홈로봇 'LG 클로이(LG CLOi)'를 오는 5월 론칭할 계획이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komoonsoon@
 
#주식회사아들과딸#아들과딸#(주)아들과딸#아들과딸북클럽렌탈#아들과딸북클럽몰#아들과딸프랜드#파리국제도서전#서울국제도서전#국제도서전#LG전자#LGCLOi#LG클로이